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무안군, 황토양파 '19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9.06.12  08:05:35

공유
default_news_ad1

무안군 대표 농산물인‘무안황토양파’가 11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매경미디어그룹이 주관한 2019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은 매경미디어그룹과 소비자브랜드평가원이 공동으로 조사·평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브랜드 인증제도다.

무안황토양파는 국민건강 식생활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지역주민에게는 고소득을 올려주는 무안군의 대표 농산물이다.

특히 무안황토양파가 더 좋은 이유는 무안 땅은 황토로 덮여 있고 황토에는 먹는 산소 또는 생명의 산소라고 하는 게르마늄 성분이 1.43mg/kg으로 일반 0.96~0.30 mg/kg보다 훨씬 많이 함유돼 있다.

무안황토양파의 80%가 재배되는 무안, 현경, 망운, 해제, 운남면 등 해안지역은 70% 이상이 황토다. 또한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해풍의 염기로 병해충발생을 줄이고 깨끗한 지하수를 사용해 고품질의 양파가 생산된다.

무안황토양파는 단단하고 아삭하며 즙이 풍부하고 단맛이 강하고 익히거나 끓여도 그 효능에는 큰 차이가 없다.

김산 무안군수는 “건강을 지켜주는 무안황토양파가 국가대표브랜드인 것은 확실하다. 금년에는 작황이 좋고 생산량도 많아 가격이 저렴하므로 무안황토양파를 많이 드실 것”을 당부했다.

강성선 kss8122@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