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목포시보건소, “신학기 감염병 주의 하세요”

기사승인 2019.03.14  22:47:09

공유
default_news_ad1

- 손 씻기 및 기침 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 강조

목포시 보건소가 학교개학을 맞아 집단생활로 확산될 수 있는 인플루엔자,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등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인플루엔자는 1~6세(외래 환자 1,000명당 13.3명)와 7~12세(9.7명)에서 다른 연령보다 환자발생이 높은 상황이다.

고열과 기침 등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시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신속히 진료를 받고,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미접종자는 3월중이라도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또,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매년 4월∼6월과 10월∼이듬해 1월 사이 발생이 증가한다.

특히, 학교·학원 등 단체 생활을 하는 9세 이하 연령층에서 발생이 높고, 봄철에 증가하므로 개학 전 어린이의 예방접종기록을 확인하해 표준일정에 따라 접종해야 한다.

홍역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집단으로 발생했으며, 홍역에 대한 면역이 없는 학생이라면 예방접종기록을 확인, 표준일정에 따라 접종해야 한다.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등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은 집단발생이 있을 수 있으므로, 단체급식을 준비하는 학교에서는 식중독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 해야 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 씻기, 기침예절 준수 등 개인위생 수칙을 지키고, 감염병 의심증상이 발생할 경우 신속히 진료 받을 것”을 당부했다.

 

강성선 kss8122@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