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조선대학교 2019년 청년TLO 육성사업 선정

기사승인 2019.03.14  22:47:09

공유
default_news_ad1

-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에 최종 선정돼 1년간 약 7.7억 원을 지원받는다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추진하는 ‘2019년 청년TLO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돼 1년간 약 7.7억 원을 지원받는다.

이어 이공계 미취업 졸업자를 대상으로 자체 사업설명회 및 수요조사를 통해 1차 년도 54명을 선발하여 지도교수와의 실험실 배치를 통한 1:1 기술멘토링, 각 분야 전문가와의 역량교육 및 실전 멘토링을 통해 기술이전․사업화, 취업, 창업에 대한 역량강화에 노력했다.

이번 2차 년도 사업을 통해 청년TLO 60명을 선발하여 육성하고, 기업 및 기술 동향 조사, 기술소개서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 TLO 기본역량교육 진행, 실험실 연구자 지원 및 실험실 보유기술의 사업화, 외부 기술사업화전문기관과의 기술이전 및 기술창업 전략수립, 대학 내 창업유관부서와의 창업지원, 대학일자리센터와의 일자리매칭 등의 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한편,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술사업화센터에서는 기업기술가치평가사, 기술거래사 등의 전담인력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9 대학기술경영촉진사업’ 등 다양한 국가기술사업화사업 수행을 통해 대학의 기술이전ㆍ사업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차정준부장 cc6311@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