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남선관위, 13일 조합장선거 253개 투표소 실시

기사승인 2019.03.12  20:36:57

공유
default_news_ad1

- 투표시간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반드시 신분증 지참

전남지역 185개 농협·수협·산림조합의 대표자를 선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투표가 13일 253개 투표소에서 실시된다.

투표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선거인은 신분증을 가지고 해당 시·군 안에 설치된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투표소 위치는 선관위가 각 선거인에게 발송한 투표안내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에서도 투표소 주소와 약도를 조회할 수 있다.

투표소에 갈 때에는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그 밖에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투표소에서는 통합선거인명부와 투표용지발급기를 사용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선거인을 조회하고 투표용지를 교부하게 된다.

투표할 때에는 기표란에 기표해야 하며 ▲기표소에 있는 기표용구를 사용하지 않거나 ▲ 두 후보자 이상의 란에 기표하거나 ▲ 어느 후보자에 기표한 것인지 알 수 없는 경우는 무효 처리되니 유의해야 한다.

투표가 마감되면 투표함을 개표소로 이동해 각 후보자가 선임한 개표참관인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개표가 진행된다. 개표 결과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전남선관위 관계자는 “선거공보 등을 통해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살펴본 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강성선 kss8122@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