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3년부터 지금까지 8명 청백봉사상 수상..청렴북구 위상 드높여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에서 근무하는 세무2과 박용신 실무관이 제42회 청백봉사상 본상을수상했다.

광주 북구는 “지난 15일 한국프레스센터(서울 태평로)에서 열린 제42회 청백봉사상 시상식에서 세무2과 박용신(세무7급, 48세)씨가 올해 ‘청백봉사상’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북구는 지난 2003년 첫 수상자가 선정된 이후 총 8명의 청백봉사상 수상자를 배출함으로써 청렴북구의 위상을 더욱 드높였다.

‘청백봉사상’은 지방행정 발전에 기여하고 청렴·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주민들의 편익증진을 위해 공헌한 전국 5급 이하 지자체 소속 공무원들에게 수여되는 최고 권위의 상으로, 수상자에게는 상패 및 부상(대상 500만원, 본상 200만원)과 함께 인사상 우대, 부부동반 해외시찰 기회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청백봉사상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박용신 실무관은 1996년 8월 지방공무원으로 공직에 첫 발을 내딛은 이후 지난 22년 동안 주민생활과 밀접한 세무 관련 업무를 담당해 왔다.

박용신 실무관은 “그동안 세정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으로써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주민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며 청렴하고 따뜻한 세무행정 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에 박용신 실무관이 지방행정 최고 권위의 상인 청백봉사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면서 “북구 공직자들의 청렴성을 다시 한번 주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