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은 특화 자원인 천일염과 갯벌, 천연규사, 해안기후, 해풍, 해송숲 등 다양한 치유자원을 활용한 해양치유산업 비스니스모델을 발굴해 고부가가치 신 성장동력산업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양치유산업은 독일, 프랑스 등 유럽 일부 선진국에서 오래 전부터 만성질환의 치료와 예방, 건강증진을 위해 해양과 산림의 치유자원을 활용한 휴양 의료산업을 병행해 왔다.

정부에서도 해양치유자원을 활용한 건강증진 방안 개발과 더불어 신체와 정신에 미치는 영향을 과학적, 의학적인 규명을 위해 지자체와 R&D 연구사업단과 연구협력을 통해 해양치유산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동해, 서해, 남해 등 총 4개소를 선정해 해양치유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에, 신안군은 해양치유자원 및 비즈니스모델 발굴 추진 등 관내 특화자원인 천일염과 천혜의 자연환경, 배후자원을 활용한 질병의 예방, 치유, 증진 등 다양한 컨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안군 관계자는 “대학 및 투자유치 기업과 MOU체결하는 등 우리군 해양치유자원을 활용한 전략적 계획을 수립,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정부에서 공모 중인 연구협력 지자체 사업에 적극 참여해 해양치유산업이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