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갑섭 권한대행, 추경․2018년 본예산 편성 기준 당부

전남도지사 권한대행 김갑섭 행정부지사는 14일 “추경과 2018년 본예산 편성은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 실현과 일자리 창출이란 두 목적을 동시에 달성하도록 집중해달라”고 강조했다.

김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실국장토론회에서 “새 정부가일자리 중심 국정 전환을 위해 고용영향평가를 확대키로 한 것에 발맞춰 각 실국마다 고용효과가 큰 사업, 특히 청년 일자리 사업을 많이 발굴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대행은 또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 실현을 위해서는 구인이나 창업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지만 농수산업 등 각종 산업 분야에서 규제를 풀어나가는 노력도 중요하다”며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기 위해서도 규제 완화를 위해 많이 고민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 권한대행은 이어 “2018 전남 국제수묵화비엔날레가 국제행사로 최종 승인받도록 노력해준 관계자들께 감사하다”고 격려한 후 “올해 프레행사로 열리는 2017 국제 수묵화 교류전을 추진하면서 쌓게 될 경험을 잘 활용해 내년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르자”고 독려했다.

또한 “내년 수묵화비엔날레가 광주비엔날레와 같은 해에 열리므로 두 행사를 연계해 동양과 서양을 함께 볼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광주시와 협력해나가자”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