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출산장려 포스터․UCC 응모하세요

전남도가 출산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출산장려 포스터․UCC(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도는 매년 줄어드는 출생아 수 등으로 저출산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전 도민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공모 내용은 일과 가정 등을 함께 꾸려나가면서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고 이뤄낸 임신·출산·육아 성공담이나 다출산 가정의 아름다운 이야기 등을 소재로 하면 된다.

공모 기한은 6월 16일까지다. 포스터는 전남 소재 초·중·고등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방문 또는 우편 접수로 가능하며, UCC는 전남 거주 도민(외국인 포함)으로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후 당선 작품은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포스터와 UCC를 분야별로 구분하고 각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해 최고 점수 순으로 선정한다.

당선작 10점은 7월 14일 전남여성플라자에서 열리는 제6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식 후 전시·상영된다.

전남도는 우수 포스터와 UCC를 동영상으로 편집 후 도민들에게 배포해 출산 인식 개선 및 저출산 극복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신현숙 보건복지국장은 “출산장려 포스터 및 UCC 공모전을 개최로 도민에게 감동을 주는 모범적 우수 사례들을 선정·전파하는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인식 개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는 지난해에도 출산장려 포스터·수기 공모전을 개최해 우수 작품 포스터 5점, 수기 5점을 선정해 도민에게 배포함으로써 저출산 극복 인식 개선 등 출산율 개선에 힘써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