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광주시당(위원장 권은희)은 다가오는 22일(일) 오후 2시 치평동 소재 광주일가정양립지원본부(구 여성발전센터) 3층 대강당에서 안철수 전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를 초청해 “강철수와 국민요정들-대한민국 ‘정정당당’토크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정당당’토크쇼는 안철수 전 상임대표와 함께‘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이하 박근혜_최순실 청문회)’에서 맹활약하며 ‘스까요정’, ‘버럭요정(예스노요정)’이라는 국민애칭을 얻은 국민의당 김경진, 이용주 국회의원이 ‘정직한 정부, 당당한 국민’이 당연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각자의 생각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자리이다.

‘정정당당’토크쇼는 2017년 대선이 부패한 정부를 정직한 정부로 바꿀 수 있는 개혁의 골든타임이라는 것을 강조하며 검찰개혁, 재벌개혁, 블랙리스트 문제 등 다양한 문제들에 해결책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 안철수 전 상임대표를 대상으로 김경진, 이용주 의원이 청문회를 방불케하는 송곳 같은 질문을 던져 안철수 전 상임대표가 생각하는 새로운 대한민국, 호남에 대한 생각, 수권비전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권은희 광주시당위원장이 지난 12일 종료된 박근혜_최순실 청문회에 대한 대국민결과보고가 필요하다고 제안해 기획되었으며 국민의당 광주시당과 안철수·김경진·이용주 국회의원 공동 주최·주관으로 진행한다.

또 참여한 시민들이 평소 국민의당과 안철수 전 상임대표 그리고 국민의당 국회의원들에게 궁금해 하던 것들을 편하게 묻고 답하는 ‘관객과의 Q&A’코너를 만들 계획으로 자세한 내용은 국민의당 광주시당(062-373-980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