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은 교과교실제 운영 우수학교 전국 TOP 10에 해남고가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해남고등학교는 '행복한 배움으로 꿈을 키(KEY)우는'AH~'교과교실'을 주제로 교과별 다채로운 수업활동을 하고 있다. 또 인문사회 교과의 독서 토론 수업,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한 외국어과 프로젝트 수업, 실험탐구 중심 창의 융합 수업, 창의 예술관을 중심으로 학생 작품 전시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론실, 실기실, 체력단련실, 골프연습실, 체육관 등의 맞춤형 교과교실을 활용했다. 아울러 학생활동 중심 수업실천으로 학생과 교사가 함께 배우는 수업문화 정착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로 이어졌다. 

해남고는 2015년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 학교로 신규 지정된지 1년여 만에 이같은 성과를 얻었다.

해남고등학교 조태형 교장은 "교과교실제는 단순히 교실을 이동하는 쇼핑형 수업이나 뷔페형 식단이 아니라 균형잡힌 영양식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이번 선정은 다양한 수업방법과 체험중심의 활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중심 교실수업이 개선된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는 교과교실제를 활용해 교육과정 편성·운영 우수사례 발굴 및 공유를 통한 학교의 교육력을 높이기위해 매년 17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우수학교를 공모해 선정·발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