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산해푸드-랴오닝 쌍증그룹 김 식품 100만불 수출 협약

목포시가 31일 시청 상황실에서 중국 동강시와 경제무역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목포 산해푸드와 중국 랴오닝쌍증그룹(사장 송허밍)도 수출입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목포시의 對 중국 마케팅의 성과이자 중화권 국제교류협력사업 세일즈 행정의 산물이다.

지앙나이동(姜乃東) 동강시장을 비롯해 동강시의 주요 경제무역기업 대표가 포함된 동강시 대표단은 지난 30일부터 목포시를 방문했다.

목포시는 동강시 대표단에게 대양산단, 고하도, 수산식품지원센터, 농수산물유통센터, 신항만 등 투자입지를 소개하고 양시 수산식품 관련 기업인 간의 상담의 자리를 제공하는 등 수출입 확대 방안을 모색했다.

이에 앞서 목포시와 동강시는 지난 2015년 5월 우호도시 결연을 맺은 이후 상호방문 및 투자·경제무역 등의 교류를 이어왔다.

양시는 상호 신뢰의 기조 아래 공동 발전의 가능성을 확신하고, 양시 기업의 수출입 협의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런 노력으로 목포 인근 청정해역에서 생산한 김 식품의 중국 수출에 이르게 됐다.

수입기업인 랴오닝쌍증그룹 송허밍(宋和明) 사장은 “산해푸드의 김 식품을 중국의 광저우(廣州) 상품전시회 등에 이미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면서 “목포의 수산식품을 활용한 전자상거래 사업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박홍률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목포시와 동강시의 경제무역 협력이 촉진될 것이다. 중화권 자본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목포시 수출기업의 판로개척 등 수산식품의 중국수출을 위한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